방탄소년단의 과거와 현재…아미 위한 데뷔 7주년 선물 뮤비
연예 2020/06/12 08:12 입력

100%x200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데뷔 7주년을 기념하며 '2020 BTS 페스타'(FESTA)를 진행 중인 가운데 팬들을 위해 열한 번째 선물 '위 아 불렛프루프 : 더 이터널'(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에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 '위 아 불렛프루프 : 더 이터널' 뮤직비디오를 올렸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가사에 초점을 맞췄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이 연습생 시절에 만든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1' 데뷔 앨범 '투 쿨 포 스쿨'(2 COOL 4 SKOOL)에 담긴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와 이어지는 곡으로, 이 시리즈의 완결이다.

앞선 두 곡이 강렬한 힙합 장르라면, '위 아 불렛프루프 : 더 이터널'은 웅장한 기운이 느껴지는 스타디움 앤섬(Stadium anthem) EDM 장르로, 관객과 호흡하고 하나가 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가사는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의 일부를 인용해, 시련을 견디며 7년 전보다 더 강하고 단단해졌다는 내용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데뷔 7주년을 돌아볼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의 연표'라는 콘셉트로 제작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방탄소년단의 중요한 순간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보는 즐거움을 높였고, 단순하지만 명확한 이미지로 마치 일러스트북을 한 장씩 넘겨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구성했다. 무엇보다 팬들에게 숨겨진 상징과 장면을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일 '에어플래인 파트.2'(Airplane pt.2)의 여름 버전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가족사진, 정국의 자작곡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 음원, 유닛 인터뷰, 멤버들이 직접 쓴 프로필, '방탄노래방'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2020 BTS 페스타'의 화려한 축제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13일 '2020 BTS 페스타'의 마지막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