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방예담 "생애 첫 솔로곡, 마음에 굉장히 와 닿아"
연예 2020/06/03 09:24 입력

100%x200

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신인 트레저 방예담이 생애 첫 번째 솔로곡 발표를 앞두고 녹음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소속사 YG는 3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방예담의 디지털 싱글 타이틀곡 '왜요 (WAYO)' D-2 포스터를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방예담은 방 안에 앉아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의 솔로곡 '왜요'의 발표일이 이틀 남았음을 알리는 'D-2' 문구가 흐릿하게 연출돼 아련한 잔상을 남겼다.

포스터 우측 상단에서 트레저의 로고가 빛을 냈다. 12개의 점이 모여 하나의 보석을 완성하는 이미지는 이번 방예담 솔로곡 발매가 트레저 완전체 데뷔 프로젝트의 일환임을 암시했다.

방예담은 "데모곡을 받아듣자마자 슬픈 가사와 멜로디가 굉장히 와닿았다"며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잘해야겠다는 느낌보다는 가사 하나하나에 집중하고, 감정이 더욱 돋보이는데 중점을 두고 불렀다"고 말했다.

'왜요'는 방예담의 첫 솔로곡이자 오는 7월 트레저 데뷔에 앞서 팬들에게 깜짝 선물하는 곡이다. 잔잔한 기타 선율에 귀에 감기는 멜로디, 애틋한 노랫말이 공개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특히 위너 강승윤과 AKMU 이찬혁이 '왜요' 작사·작곡에 참여해 힘을 보탰다. YG 실력파 프로듀서 FUTURE BOUNCE가 작사·작곡·편곡을 맡고, Andrew Choi가 작곡진에 합류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트레저의 메인보컬 방예담은 지난 2012년 SBS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해 11세의 어린 나이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YG에서 약 7년 동안 실력을 갈고 닦으며 음악적 역량을 쌓아 올렸고, 프로그램 'YG 보석함'에서 보컬 포지션 1위에 오르며 트레저 최종 멤버에 합류했다.

트레저는 방예담을 비롯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으로 구성된 12인조 보이그룹이다. 올 7월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연말까지 3~4차례에 걸쳐 신곡을 발표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