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음사' 김원준→영턱스클럽·데자부, 학창 시절 소환…만찬 획득 실패(ft.김지민)(종합)
연예 2020/04/21 21:07 입력

100%x200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김지민이 '퀴즈와 음악사이'에 출격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Mnet '퀴즈와 음악사이'(이하 '퀴음사')에서는 코미디언 김지민과 레트로 뮤직 파티를 맞이한 노홍철, 퀴사걸즈(신지, 김나영, 이국주, 설하윤)의 모습이 그려졌다. 퀴사걸즈가 문제를 맞히면 맛있는 음식을, 못 맞히면 지옥의 음식을 맛보게 된다.

첫 번째로 김원준 '쇼'(Show)와 함께 문제 '김원준이 쇼 무대에서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였을까?'가 출제됐다. 이에 김원준 팬클럽의 인천지부회장까지 맡았던 열혈팬 신지가 흥분했다. 신지는 김원준의 과거 영상에 당시로 돌아간 듯 환호하며 당시 김원준의 여자친구 이름과 차량번호까지 알고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지만 정답 맞히기에 실패해 재미를 더했다.

신지는 김원준에 대해 "팬들에게 정말 따뜻하게 대해줬다"며 데뷔 후, 김원준과 딱 한번 술을 마신적이 있다며 "삼겹살에 소맥을 말아주셨다. 예쁘게 따라 주셨다"고 김원준과의 추억을 털어놨다. 이어 노홍철이 김원준 스타일로 졸업 사진을 찍기 위해 단발 가발을 구매했던 경험을 밝혀 큰 웃음을 자아냈다.

두 번째로 신화 '으쌰!으쌰!'와 함께 김동완이 '으쌰!으쌰!'를 흑역사로 꼽은 이유를 묻는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은 '본인이 귀여운 척을 너무 많이 해서'였고, 퀴사걸즈와 김지민이 정답을 맞혀 곱창전골과 먹으며 몸풀기 퀴즈에서 획득한 아이스크림을 맛봤다. 신지는 과거 영상에 대해 흑역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다시 올 수 없는 시간이라 옛날 영상이 너무 좋다"고 소신을 밝혔다.

세 번째로 베이비복스 '야야야' 무대 영상과 함께 당시 베이비복스 멤버 중 나이를 속인 이가이와 막내 간미연의 나이 차이가 문제로 출제됐다. 김지민과 퀴사걸즈는 12살에서 14살로 정답을 바꾸며 맛있는 콘치즈를 획득했다. 이가이는 1998년 당시 1968년생이었고, 이후 이가이가 탈퇴하고 윤은혜가 베이비복스에 합류했다. 이어 이가이가 여자 소방차로 불린 그룹 '세또래'의 멤버였다는 사실이 소개돼 반가움을 더했다.

다음으로 조성모의 '투 헤븐'(To Heaven)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병헌, 김하늘, 허준호, 조민수, 정웅인의 열연이 더해진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에 모두가 환호했다. 이어 최지우, 이영애, 이나영, 이요원, 김정은 중 조성모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지 않은 배우를 묻는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은 이요원으로 최지우는 '슬픈 영혼식', 이영애는 '가시나무', 이나영은 '잘가요 내사랑', 김정은이 '불멸의 사랑'에 출연한 사실이 공개돼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영턱스클럽의 '정' 무대 영상과 함께 '정'의 주인이 될뻔했던 가수를 묻는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은 구피였고, 노래 녹음까지 마쳤고, 구피의 신동욱이 노래 제목 '정'을 직접 지었던 것. 이에 신지가 설하윤의 '눌러주세요'가 트로트 솔로 데뷔곡이 될뻔했던 일화를 밝혔다.

전 메뉴 한상차림을 위한 마지막 퀴즈로 강렬한 콘셉트와 함께 10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2002년 데뷔 4인조 걸그룹 데자부의 '런'(Run) 무대가 소개됐다. 이어 데자부를 프로듀싱한 가수를 묻는 문제에 퀴사걸즈와 김지민은 정답 조PD를 맞히지 못하면서 만찬 획득에 아쉽게 실패했다.

한편, Mnet '퀴즈와 음악사이'는 1990~2000년대 추억의 노래를 듣고, 그 노래와 관련 있는 문제를 맞히는 음악 퀴즈쇼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