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日 정규 2집 '&TWICE'로 9연속 플래티넘 기록
연예 2020/04/15 13:50 입력

100%x200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정규 2집 '&TWICE'(앤드 트와이스)로 9연속 '플래티넘'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15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20일 일본에서 발매된 트와이스의 두 번째 정규앨범 '&TWICE'가 10일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받았다. 플래티넘은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 수여된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발매한 음반 아홉 장이 빠짐없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다시 한번 뽐냈다.

또한 트와이스는 2017년 6월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해시태그 트와이스)부터 10월 첫 싱글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 2018년 2월 싱글 2집 'Candy Pop'(캔디 팝), 싱글 3집 'Wake Me Up'(웨이크 미 업), 9월 정규 1집 'BDZ', 베스트 2집 '#TWICE2'(해시태그 트와이스2), 2019년 7월 싱글 4집 'HAPPY HAPPY'(해피 해피), 싱글 5집 'Breakthrough'(브레이크스루)에 이어 '&TWICE'까지 '올 킬'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 중 'Wake Me Up'은 일본에서 공개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음반 최초로, 50만장 이상의 누적 출하량을 기록하면 주어지는 더블 플래티넘을 인정받았다.

트와이스에게 아홉 번째 플래티넘을 안긴 '&TWICE'는 발매 첫 주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는 통산 다섯 번째 1위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앨범 1위 획득 작품 수'에서 세계적인 팝 스타 머라이어 캐리와 타이기록을 이뤘다.

또 빌보드 재팬의 '핫 앨범스'(Hot Albums) 및 '톱 앨범스 세일즈'(Top Albums Sales) 차트, 일본 라인 뮤직의 앨범 TOP 100 주간 차트 정상을 수성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한편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TWICE: Seize the Light'(트와이스: 시즈 더 라이트)를 선보인다.

아홉 멤버는 그룹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야기하는 이번 리얼 다큐멘터리를 통해 연습생 시절부터 치열한 성장 일기, 새로운 무대를 향한 도전, 솔직한 마음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총 8편으로 구성된 'TWICE: Seize the Light'는 오는 29일 대망의 첫 화를 전 세계 81개 지역에 공개한다.

트와이스는 유튜브 오리지널 단독 출연을 기념해 28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Premiere Live Stream'(프리미어 라이브 스트리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멤버들이 직접 전 세계 미디어와 팬들의 질문에 답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