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스페인 행' 기성용 "FC서울 팬들에게 특히 죄송"
스포츠/레저 2020/02/21 13:47 입력

100%x200

K리그 리턴이 불발된 기성용(31)이 스페인 1부리그 클럽과의 계약 협상 마무리와 메디컬 테스트를 위해 2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스페인으로 출국하기 전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0.2.2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이준성 기자,박정윤 기자 = K리그 유턴이 불발된 기성용이 스페인 라 리가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21일 오후 인천공항에서 기성용이 취재진과 마주했다.

기성용은 "(라리가는)내가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무대다. 처음 프리미어리그에 갔을 때보다 더 설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20대 초반의 나이는 이제 아니지만 도전할 수 있어 행복하다. 가서 어떤 활약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이 자체로 의미 있는 도전"이라고 밝혔다.

또한 "스페인은 어렸을 때부터 너무 동경했던 곳이다. 다시는 오지 않을 기회라 생각했기에 돈을 비롯해 다른 어떤 것보다 도전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선택했다"고 스페인으로 가는 배경을 전했다.

소감으로는 "좋은 리그에서 뛸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준비해야할 것들이 많겠지만, 무대에 설 수 있다는 자체로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날 기성용은 K리그로 가지 못하는 것에 대해 "팬들도 아쉽겠지만 그보다 내가 더 힘들다"고 토로했다.

한편 기성용은 취재진에게 소감을 밝히기 전 그를 응원하는 팬들에게 사인을 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