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2020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전국 2020/02/14 17:32 입력

100%x200

함안군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다 사진은 함안군청 전경© 뉴스1


(경남=뉴스1) 김대광 기자 = 경남 함안군이 대기질 개선을 위해 질소산화물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보일러보다 열효율이 높고 미세먼저 발생률은 1/8 수준으로 낮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제품이여야 하며 설치 시 인증이 유효한 제품이여야 한다.

지원대상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가스를 연료로 하는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및 설치하는 함안군 주택 소유주이며 주택소유주에게 위임 받은 세입자도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오는 28일까지 이며 지원물량은 일반가구 10대, 저소득층 5대 등 총 15대다.

가구당 일반가구는 20만원, 저소득층은 50만원의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다.

대상자는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한다. 우선순위는 Δ노후 보일러를 교체한 경우 Δ보일러를 신규 설치한 경우(개인주택 우선) Δ전용면적이 작은 경우 등의 순이다.

보조금 지원을 원하는 군민은 군 환경과 환경지도담당을 방문해 접수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향후 선정되면 보일러 설치 후 보조금 지급을 청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새소식 란을 참고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