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오늘 4년만에 새 앨범 발표…'애요' 공개
연예 2020/01/14 09:46 입력

100%x200

씨제스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김재중의 새 미니앨범 '애요'가 14일 베일을 벗는다.

김재중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애요'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지난 2016년 정규 앨범 'NO.X' 이후 4년 만에 컴백하는 김재중은 두 번째 미니앨범 '애요'에 '사랑 애, 노래 요', 사랑을 부르다라는 의미를 담아 사랑의 설렘부터 이별까지 다양한 감정이 담겨 많은 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줄 발라드 위주의 네 트랙을 수록했다.

앞서 김재중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애요'의 기대감을 높이는 '여리디여린 사랑을'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과 수록곡 '바다의 시간' '여리디여린 사랑을' '라이프 서포트'(LIFE SUPPORT) '시크릿'(SECRET) 오디오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특히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배우 유태오와 신예 정서하가 출연해 아련한 감정을 더욱 섬세하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특히 지난 13일 공개된 오디오 티저 속 김재중의 담담한듯 쓸쓸한 목소리와 '나를 안아주는 차가운 바람 내 기억은 눈물져 얼어버리고' 외에도 '함께 보았던 함께 웃었던 기억들에 돌아갈 빈자리를 찾지만' 등 공개된 가사가 어우러져 애절한 분위기를 극대화시켜 궁금증이 더욱 높아진다.

이 가운데 앨범 발매 시점에 맞춰 김재중은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3일간 밤 9시 네이버 NOW를 통해 미니앨범 발매 기념 단독 오디오 라이브 '김재중쇼'를 진행해 앨범 작업 비하인드 이야기를 들려주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김재중은 일본에서 발매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Flawless Love'와 커버 앨범 'Love Covers'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빌보드 재팬 1위, 전 세계 32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등을 석권했고, 8개 도시에서 개최된 총 16회 공연의 아레나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이어 일본에서 개최된 TBS '레코드대상'에서 'Love Covers'로 기획상을 수상해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김재중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애요'는 14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또한 오는 18일 서울을 시작으로 아시아 6개 도시에서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 '2020 KIM JAE JOONG Asia Tour Concert in Seoul'를 진행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