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니멀' 박신혜 "동물 대한 단순한 관심+호기심에서 출연 결심"
연예 2020/01/06 11:37 입력

100%x200

배우 박신혜가 6일 오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MBC 창사 58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1.6/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박신혜는 '휴머니멀'에 출연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밝혔다.

박신혜는 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창사 58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의 제작발표회에서 프레젠터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 얘기했다.

박신혜는 '휴머니멀'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동물에 대한 단순한 관심과 호기심에서 출발했다"라며 "다큐멘터리에서 보던 실제 상황을 접하게 된다면 동물을 만나는 사람들의 마음도 알게 되지 않을까해서 참여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박신혜는 "과연 내가 메시지를 전하는 데에 적합한 사람일까라는 부담감이 컸다"며 "하지만 어떻게 보면 저의 단순한 마음에서 나오는 수많은 감정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게 전달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도 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덧붙여 박신혜는 "동물 세계 이면의 다른 모습도 이 기회를 통해 마주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출연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휴머니멀'은 인간을 뜻하는 '휴먼'(Human)과 동물을 뜻하는 '애니멀'(Animal)의 합성어로, 인간과 동물의 생명과 죽음 그리고 공존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초대형 다큐멘터리다. 먼 이국땅의 이야기를 우리의 눈으로 직접 보고 전달하기 위해 배우 류승룡 박신혜 유해진이 프레젠터로 참여했으며, 김우빈은 '휴머니멀' 전체를 아우르는 내레이터로 나섰다.

'휴머니멀'은 총 5부작으로 제작됐으며, 6일 오후 8시55분 처음 방송된다. 이후 9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5분 방송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