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식] 무궁화수목원에 도자기 무궁화꽃 조형물 설치
전국 2018/11/07 11:20 입력

100%x200

홍천 무궁화수목원 입구에 설치된 무궁화 조형물 모습. (홍천군 제공) 2018.11.7/뉴스1 © News1

(홍천=뉴스1) 하중천 기자 =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강원 홍천군 무궁화수목원 입구에 우리나라 최초로 도자기 무궁화꽃으로 구성된 무궁화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조형물은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이라는 주제로 홍천지역 도예가 최중열 외 장연자·김민준 작가가 제작했다.

이들은 태극의 음과 양을 세계로 솟아 올라가는 우리민족의 힘으로 표현했으며 무궁화 꽃은 5000년 무궁한 역사 의미를 담았다.

조형물 크기는 너비 2m, 높이 3.7m이다.

홍천 무궁화수목원은 지난해 7월 개원해 현재까지 방문객 7만명을 돌파했다.

이곳에는 무궁화 테마코스를 포함해 3개의 산책코스, 무궁화 작품·포토존 체험, 무궁화 퍼즐 맞추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소재가 마련돼 있다.

또 북방면민 즐거운 걷기대회 등 건강증진과 관련된 체험행사 장소로 활용되면서 홍천군 대표 건강놀이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내년에 가족단위·단체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숲속 쉼터를 설치하고 주차장을 확충해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 작품을 통해 나라꽃 무궁화로 표현되는 나라사랑의 마음이 작품을 보는 사람들의 마음에 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