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지능형건축물 콘퍼런스 6월27~28일 개최
IT/과학 2018/06/04 11:34 입력

100%x200

© News1

ICIBS 콘퍼런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벤션센터서

(서울=뉴스1) 김형택 기자 = 국내 유일의 지능형건축물 관련 학술행사인 ICIBS 2018 콘퍼런스가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지능형건축물과 관련하여 국내외 학술적·기술적 교류와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저변확대를 목표로 진행되어 온 ICIBS 국제콘퍼런스가 올해로 11회째를 맞아 건축물의 전 세계적인 흐름인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스마트 빌딩'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의 다양한 발표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제2회 APIGBA Award(아시아 태평양 지역 우수 지능형건축물 대전)이 동시에 개최될 예정으로, 한국을 비롯한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의 우수한 지능형건축물의 경쟁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우수한 지능형건축물의 현황 및 기술 수준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지능형건축물과 관련한 학술적, 기술적인 폭넓은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행사를 위해 참가국의 건축물 관계자 등 100여명의 해외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특히, 건축물 관련 디벨로퍼 및 전문가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관련 업계의 관심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6개국에서 총 30여개의 건축물이 출품되어 공정한 경쟁을 통해 17개의 결선 진출 프로젝트가 결정되어 6월 27일 현장에서 최종 결선 프레젠테이션을 통해서 수상작이 결정될 예정이다.

ICIBS 2018 행사 참여는 IBS Korea(회장 김영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