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은 결혼, 단원고일베, 청와대폭파협박범, 손흥민 사인 유니폼, 가희 소유진, 터보 마이키, 4가지쇼 틴탑 니엘
연예 2015/01/27 19:10 입력 | 2015/01/27 19:10 수정

100%x200

ⓒ 디오데오DB / SBS '힐링캠프' / SBS '인기가요'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 온라인커뮤니티 / 엠넷 '4가지쇼' 예고편 캡처


[디오데오 뉴스=핫 키워드 뉴스] 이세은 결혼, 단원고일베, 청와대폭파협박범, 손흥민 사인 유니폼, 가희 소유진, 터보 마이키, 4가지쇼 틴탑 니엘 등 키워드로 보는 주요 핫 뉴스.


1. 이세은 결혼


탤런트 이세은(33)이 오는 3월 6일 금융업에 종사하는 3살 연하와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진행한다.


이세은의 예비신랑은 부국증권 오너가로, 김중건 부국증권 회장의 동생 김중명씨의 장남으로 알려졌다. 부국증권은 1954년 8월25일 설립됐으며 한일합섬의 계열로 출발해 현재는 계열분리됐다.


한일합섬그룹 창업주의 둘째 아들인 김중건 회장이 부국증권의 최대주주이며, 이세은의 예비 남편은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에 포함됐다. 부국증권은 작년 기준 국내 증권사 순위 30위권에 있다.


2. 단원고일베


단원고 교복을 입은 한 남성이 일베(일간베스트)에 단원고 희생 학생을 모욕하는 듯한 내용의 글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26일 ‘단원고등학교’라는 문구가 새겨진 동복 재킷을 입은 한 남성이 일베 게시판에 ‘친구먹었다’는 글과 함께 어묵을 들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어묵’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지칭하는 일베 용어다.


해당 게시물은 곧바로 운영진에 의해 삭제됐지만, 당시 게시물을 캡처해 퍼다 나르면서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3. 청와대폭파협박범


청와대 폭파 협박 피의자가 경찰에 체포됐다.


지난 17일 강씨는 프랑스에서 SNS에 박근혜 대통령 사저를 폭파하겠다는 등의 글을 6차례에 걸쳐 올린데 이어 25일 청와대로 5차례 폭파 협박 전화를 건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18일 서울청 공조를 통해 강씨 신원을 파악한 뒤 21일 체포영장을 발부받았으며, 인터폴에 강씨를 수배하고 프랑스 수사당국에 공조를 요청했다.


강씨는 아버지의 설득으로 26일 오후9시(현지시각) 프랑스에서 귀국 비행기에 탑승했으며, 27일 오후3시50분께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경찰은 강씨가 도착 즉시 체포영장을 집행, 경기청으로 압송해 오후 5시30분께 조사실로 들어갔으며, 범행동기, 프랑스 출국이유, 그간의 행적, 접촉인물, 공범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강씨의 정신건강상태를 고려해 아버지가 원할 경우 피의자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할 방침이다.


4. 손흥민 사인 유니폼


손흥민의 사인이 새겨진 유니폼이 경매에 나와 395만5천원에 낙찰됐다.


22일부터 대한축구협회와 진행한 ‘축구사랑 나눔경매’에서 26일 오후4시 마감까지 입찰 1167회, 낙찰금액 총 1천521만4천원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에는 2015 호주 아시안컵에 출전한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23명의 사인 유니폼을 경매했으며, 평균 낙찰가는 66만1478원이다.


손흥민의 사인 유니폼(395만5천원·62회 입찰)이 낙찰가 1위에 올랐으며, 2위는 기성용(121만원·49회 입찰), 3위는 김진현(100만5천원·43회 입찰)이다. 차두리의 유니폼이 75회로 가장 많은 입찰이 몰렸으며, 기금은 월드비전에 전달돼 국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축구지원 사업에 쓰인다.


옥션은 27일 오후2시부터 손흥민의 함부르크 시절 유니폼, 정성용의 골키퍼 장갑, 슈틸리케 감독의 훈련복 셔츠 등으로 2차 나눔경매를 진행한다.


5. 가희 소유진


가희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가희에게 소유진이란?” 질문에 “소유진은 내 인생의 방향을 바꾸게 해준 친구다. 뮤지컬을 할 수 있게 도와줬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이어 “내가 자존감이 굉장히 낮았다. 힘든 시기도 있었는데 그때 소유진이 ‘언니는 빛나는 사람이니까 그렇게 작게 있지 마. 누구보다 빛나’라고 말해줬다”고 덧붙였다.


이날 소유진은 “가희의 몸을 실제로 본 적이 있다. 완벽하다. 샤워할 때 나도 모르게 언니 몸을 보게 된다. 예술 작품 같다”고 말했으며 가희의 복근 사진이 공개되 시선을 끌었다.


6. 터보 마이키


터보의 김종국, 김정남이 26일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해체 이후 미국으로 건너간 마이키와의 전화 연결을 시도했고, 마이키는 “현재 미국에서 보험설계사로 일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난 항상 준비하고 있다. 가방도 싸놨다”며 방송 복귀 의욕을 드러냈다.


지난 25일 마이키는 SBS ‘인기가요’ 800회 특집에 김종국과 함께 출연해 터보의 히트곡 ‘회상’과 ‘화이트 러브’를 라이브로 소화했다.


또한 앞서 마이키는 tvN 'ENEWS'에서 "1위를 정말 많이 했었다. 하루에 행사가 4~5개 있었는데 노래 3곡 부르고 3000만 원까지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당시 계약을 잘못해서 5년 내내 월급쟁이 수준으로 적은 금액을 받았다. 활동량과 인기에 비하면 터무니없던 금액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밝히기도 했다.


7. 4가지쇼 틴탑 니엘


틴탑 니엘이 엠넷 ‘4가지쇼 시즌2’에 출연해 22살 평범한 청년으로서의 생각들을 허심탄회하게 밝힐 예정이다.


공개된 예고편에서 니엘은 “내성적인 성격”이라고 밝히며 “사람에 대한 경계가 심하다. 대인기피증인 것 같다”고 고백하며 사람많은 곳을 왜 싫어하는지, 여가시간에 방에만 있었던 이유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니엘은 생애 첫 자작곡을 공개한다. 2월 솔로 활동을 앞둔 니엘은 솔로앨범에 수록된 자작곡 ‘아포카토’를 ‘4가지쇼’에서 자체 제작한 뮤비로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4가지쇼’는 스타본인과 주변인들의 인터뷰를 통해 스타의 본모습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 스타의 삶을 밀착 취재해 진솔한 모습을 담는다.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