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화내면 인생이 편해진다 / 느긋하게 밥을 먹고 느슨한 옷을…
문화 2019/12/03 07:30 입력

100%x200

©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 제대로 화내면 인생이 편해진다 / 요시다 다카요시 지음 / 송소영 옮김 / 한국경제신문 / 1만4000원

사람들 누구나 화를 내기 마련이다. 그러나 화를 나쁘게 보는 시선 때문에 화를 참다가 화병이 나고, 화를 참지 않는다고 해도 마음이 불편해진다. 책은 이런 '분노'를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는 사용법을 소개하고 있다.

우선 뇌의 작용 원리를 통해 분노의 정체를 탐구하고, 이 메커니즘을 통해 분노가 신체에 끼치는 영향력을 파악한다. 또한 뇌의 구조를 이용해 짜증을 없애는 방법과 분노할 때 나오는 에너지를 인생의 무기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 느긋하게 밥을 먹고 느슨한 옷을 입습니다 / 사사키 도시나오 지음 / 이언숙 옮김 / 민음사 / 1만6000원


손쉽고 마음 편하게, 소박하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 나왔다. 한마디로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의식주 패러다임의 변화를 소개한 책.

책은 느긋하고 느슨한 자세를 제안해 마음 편하게 생활을 즐기도록 한다. 사람들은 최근 화려함 대신 소박한 음식을 추구하고, 대형 주택 대신 작은 집에 살고, 공동체를 이뤄 살아가는 삶을 살고자 한다. 이런 일상의 변화가 책에 녹아있다. 또한 책 곳곳에 15가지의 간편하고 건강한 요리 레시피도 소개돼 있다.


lgiri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