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하"…LGU+ 5G 증강현실로 EBS '펭수' 만난다
IT/과학 2019/12/01 09:00 입력

100%x200

LG유플러스는 EBS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EBS의 ‘자이언트 펭’(이하 펭수) 캐릭터와 번개맨, 번개걸 등 키즈 캐릭터를 5G 기반의 증강현실(AR)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뉴스1


(서울=뉴스1) 남도영 기자 = 최근 유투브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인 EBS 캐릭터 '펭수'를 증강현실(AR) 콘텐츠로 만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EBS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EBS의 '자이언트 펭' 캐릭터와 번개맨, 번개걸 등 키즈 캐릭터를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의 AR 서비스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AR' 앱을 통해 펭수 주제곡에 맞춘 댄스, 요들송, 국민체조하는 펭수, 펭수의 태권도 시범 등 기존 유투브 채널에서 인기있는 펭수 콘텐츠 약 10여종을 360도 3D AR 영상으로 서비스한다. 또 펭수의 캐롤 메들리와 새해 인사, 큰절하는 펭수 등 연말과 연초 시즌에 어울리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인기 있는 펭수 이모티콘을 3D AR로 촬영해 고객이 자유롭게 펭수와 함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펭하'(펭수 하이), '굿모닝', '윙크' 등 펭수의 목소리가 담긴 3D 스티커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번개맨과 번개걸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들에 대한 촬영도 마쳤으며, 아이들이 번개맨과 함께 번개체조를 추는 영상 등을 촬영할 수 있도록 이달 중 추가로 서비스 할 계획이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5G 고객층과 직장인 대통령으로 불리는 펭수의 팬층이 유사한 만큼 마케팅에서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라며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과 디즈니 캐릭터 등도 AR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un@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