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적극행정 실천' 위한 다짐대회 개최
IT/과학 2019/10/23 18:47 입력

100%x200

23일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적극행정 실천 다짐대회에서 한상혁 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적극행정을 다짐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2019.10.23/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가 23일 전직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다짐대회는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적극행정 실천'에 주도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열렸다. 다짐대회에서는 적극행정에 대한 교육과 함께 전직원이 적극행정 실천을 다짐하는 구호를 제창했다.

한상혁 방통위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맡은 업무에서 다수의 국민들이 불편을 겪는 오래된 민원은 없는지, 내가 조금만 더 적극적으로 판단하고 해결하려고 나서면 해결할 수 있는 일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 보고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소신껏 적극적으로 업무처리를 하다가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직원들의 적극행정 의지를 고취했다.

방통위는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청렴민관협의체를 열어 기관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청렴교육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 실천'에 주도적으로 동참하고 깨끗하고 청렴한 방통위 구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