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인디아',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골드버튼' 획득
IT/과학 2019/09/23 10:57 입력

100%x200

이투스 인디아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100%x200

이투스 인디아의 유튜브 골드버튼 (이투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이투스교육의 '이투스 인디아'가 지난달 초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해 구글로부터 '골드 플레이 버튼'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투스교육은 지난 2010년 인도 현지에 진출해 '이투스 인디아'를 설립했다. 이후 이투스교육은 지난 2012년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열고, 인도공과대 입학시험(IIT-JEE)과 의대·치의대 입학시험(AIPMT) 등 인도 주요 대학의 입시 대비 강의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에는 인도 교육시장 진출 8년 만에 누적 회원수 6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투스 인디아'는 인터넷 강의 사이트 운영 외에도 유튜브에 별도 채널을 개설해 Δ시험 정보 Δ강의 커리큘럼 Δ시험 대비 요령 Δ학습법 등 '이투스 인디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강의 영상이나 영상 중 일부를 편집해 공개하고 있다. '이투스 인디아'는 구독자 100만명뿐만 아니라 누적 영상 재생 수도 9200만회를 돌파하며 현지 수험생들의 주요 공부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투스 인디아 관계자는 "국내 인터넷 강의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인도의 학습자 분석과 학습 컨설팅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라는 성과를 안겨준 인도의 모든 수험생을 위해 앞으로도 인도의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다음 달 2일까지 ‘이투스 인디아’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전 세계 최상위권 학생들과 함께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투스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부터 삼수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 달 8일 발표되며, 총 200명에게 문화상품권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ohk@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