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5회 연속 'CMMI 레벨 5' 인증…"최고 국방R&D역량 인정"
IT/과학 2019/08/19 11:01 입력

100%x200

LIG넥스원 임직원들이 판교R&D센터에서 CMMI 레벨 5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1


(서울=뉴스1) 송상현 기자 = LIG넥스원은 연구개발 역량평가의 국제적 기준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최고 단계인 레벨 5를 5회 연속 인증했다고 19일 밝혔다.

CMMI는 미국 국방성의 의뢰로 카네기멜론 대학의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와 산업계가 공동으로 개발한 연구개발 조직 성숙도 평가 프로그램이다. 레벨 5는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 혁신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을 확보한 조직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다. 전 세계 인증기업 중 약 9%만이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LIG넥스원은 연구개발사업관리시스템과 개발품질보증활동체계를 연구개발 프로세스에 충분히 내재화해 프로젝트 성과 및 무기체계 신뢰성을 향상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07년 국내 방산업계 최초로 CMMI 레벨 5를 획득한 LIG넥스원은 보잉·록히드마틴·BAE 등의 글로벌 방산기업과 동일한 레벨의 연구개발(R&D) 역량을 5회 연속으로 인정받게 됐다. 현재 추진 중인 국내외 사업은 물론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미래 국방기술 개발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 혁신을 통해 첨단 국산무기 개발에 기여하는 방산업체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며 “CMMI 최상위 등급인 레벨 5 재인증으로 연구개발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ngss@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