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스템 검증 솔루션 글로벌 규격 인증 획득
IT/과학 2019/08/19 10:00 입력

100%x200

LG전자 직원이 구미사업장 내 신뢰성시험실에서 포장된 상태의 올레드(OLED) TV를 다시 뜯어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LG전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 검증 솔루션 'TestPresso'(테스트 프레소)가 국제적인 규격 인증을 받았다.

LG전자는 TestPresso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독일의 'TUV SUD'(티유브이 슈드)로부터 전기·전자 시스템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EC 61508'과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 등을 만족한다는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TestPresso는 LG전자가 스마트 가전, 자동차 부품, 로봇 등을 개발하고 품질을 검증할 때 활용하는 솔루션이다. TestPresso는 2004년부터 여러 현장 시험을 거쳐 품질 안정성을 확보하고 대외적으로도 성능을 인정받아 LG 계열사를 비롯한 다른 업체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1866년 설립된 TUV SUD는 전기·전자제품·자동차·에너지장치 등과 관련한 규격을 인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LG전자는 "TestPresso가 TUV의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모두 통과한 것은 LG전자의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할 만큼 경쟁력을 갖췄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LG전자는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에 부합하는 검증 솔루션이 시중에 많지 않아 자동차 소프트웨어 검증 분야에서 TestPresso의 희소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TestPresso의 글로벌 규격 인증은 LG전자의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더욱 높이게 될 것"이라며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potgus@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