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안재홍,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 캠페인 모델 선정
문화 2019/07/12 17:38 입력

100%x200

예술나무 운동 홍보모델인 배우 안재홍의 광고촬영모습.(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는 방송, 영화, 연극 등에서 활약 중인 배우 안재홍(33)을 모델로 예술나무 운동 캠페인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예술나무 운동은 문화예술의 가치와 나눔 확산을 위해 2012년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운동이다. 후원(기부)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안재홍이 카페에서 친구에게 밴드 활동과 글쓰기,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자신의 근황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바쁜 직장생활 와중에도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것에 놀란 반응을 보인 친구에게 사실은 이 모든 활동이 기부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문화예술에 있어 기부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담고 있다.

안재홍은 "문화예술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기에 고민 없이 참가했다"며 "후원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에 제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안재홍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쌈, 마이웨이', 영화 '족구왕' 등으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총 3편의 예술나무 운동 캠페인 영상은 오는 7월말부터 TV 및 인터넷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lgiri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