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이야기’ 이색 포토존부터 방탈출까지, 홍대 팝업 존 인기 폭발
문화 2019/06/28 11:5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넷플릭스(Netflix)의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3’의 7월 4일 런칭을 앞두고 대한민국이 ‘기묘한 이야기’로 들썩이고 있다. 

‘기묘한 이야기 3’의 런칭을 기념해 지난 20일 오픈한 ‘기묘한 이야기’ 팝업 존이 오픈 일주일 만에 방문객 1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기묘한 이야기 3’은 1년 후인 1985년을 배경으로 또다시 여름을 맞이한 호킨스 마을에서 일어나는 더 기묘해진 사건들을 다루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홍대 인근에 위치한 ‘기묘한 이야기’ 팝업 존은 트릭 아트와 방탈출 게임 존, 아케이드 존, ‘기묘한 이야기’ 이전 시즌들을 시청할 수 있는 정주행 존 까지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를 그대로 재현한 팝업 존에는 수많은 일반인 방문객은 물론 많은 셀러브리티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기묘한 이야기’ 팝업 존은 오는 7월 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기묘한 이야기’ 올나잇 상영회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올나잇 상영회 이벤트는 29일 밤 10시부터 진행되며 ‘기묘한 이야기’ 시즌 1의 모든 에피소드를 상영한다. 행사 참석을 위해 수많은 참여자들이 개인 SNS에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 관련 굿즈, 패션 아이템, 패러디 샷, 팬 아트 등의 다양한 인증샷을 #기묘한이야기, #레알기묘덕 두 개의 필수 해시태그로 업로드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에 SNS에는 이미 ‘기묘한 이야기 3’의 포스터에서 영감을 받은 일러스트레이션부터 주요 캐릭터 캐리커쳐까지 수많은 게시글들이 업로드되며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국 팬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기묘한 이야기 3’은 7월 4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 사진 = 넷플릭스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