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스’ 종영까지 2회, 제작진이 뽑은 막방포인트 3
연예 2019/06/24 13:3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결말을 향한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어비스’가 막방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영혼 소생 구슬’(이하, ‘어비스’)이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뒀다. 벼랑 끝에 몰린 ‘악마’ 서지욱(권수현)은 고세연(박보영)을 또다시 살해 시도하고 장희진(한소희) 모친 시신을 유기하며 광기를 폭주시켰고, 고세연-차민(안효섭)의 사랑은 더욱 깊어갔다. 매회 예상을 뒤집은 반전 엔딩과 마지막까지 궁금증을 폭발시키는 예측불가 전개가 휘몰아치고 있어 ‘어비스’의 대미를 장식할 엔딩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에 제작진이 최종회에서 놓쳐선 안 될 막방포인트 셋을 밝혔다.

1. 보라색빛 ‘어비스’의 운명은?

‘어비스’의 법칙이 단 하나 남았다. 지금껏 ‘어비스’가 부활시킨 사람은 외계인(서인국-정소민 분)이 직접 부활시킨 ‘첫번째 부활자’ 차민을 제외하고 오영철(이성재 분), 고세연, 장희진, 하숙집 아줌마, 차민, 서지욱 총 6명으로 이들이 부활할 때마다 ‘어비스’의 색도 함께 변했다. 그런 가운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시키는 것은 효력을 다한 ‘어비스’의 소멸 여부. 과연 단 하나 남은 ‘어비스’의 법칙은 무엇이며 차민은 한 번 남은 부활 기회를 사용할 것인지, 보라색빛 ‘어비스’의 운명과 ‘어비스’가 일으킬 드라마틱한 기적이 궁금증을 폭발시킨다.

2. 박보영-안효섭→‘악마’ 권수현, 법의 심판대 올릴까?

고세연 살해 진범 서지욱의 정체가 밝혀졌고 이제 그의 몰락만 남았다. 지금껏 서지욱은 자신의 진짜 이름 오태진을 버리고 서지욱으로 신분 세탁 후 제2의 인생을 살았다. 특히 친부 오영철의 연쇄 살인을 방조하고 고세연을 살인한 범행 흔적을 은닉했다. 또한 검사 직권을 남용해 사인과 용의자를 조작하고 살인을 사주한 용의자를 자살로 위장해 살인하는 등 파렴치한 악행 퍼레이드를 펼쳤다. 과연 고세연-차민은 용서받을 수 없는 ‘최후의 빌런’ 서지욱을 법의 심판대에 올릴 수 있을지 최종회가 남겨둔 피날레에 쫄깃한 긴장감이 높아진다.

3. 박보영, 가족 품으로 돌아갈까?

‘고세연 검사 살인 사건’은 고세연-차민이 ‘사이코패스 부자’ 오영철-서지욱의 가면 뒤에 숨겨진 섬뜩한 실체를 밝히기 위한 모든 추적의 시작이었다. 이후 차민은 신분을 되찾아 란 코스메틱 후계자로 돌아갔고 고세연 또한 박동철(이시언 분)-이미도(송상은 분)에게 신분을 증명했다. 이제 남은 건 고세연의 제자리 찾기. 아직 고세연 부모가 고세연을 딸의 선배로 알고 있는 가운데 과연 고세연은 자신의 이름 석자를 밝히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특히 ‘영원한 짝꿍’ 차민과 로맨스 꽃길을 걸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제작진은 “종영까지 단 2회 남은 ‘어비스’의 결말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청자 모두가 원하는 엔딩이 펼쳐질 예정이니 마지막까지 함께해달라”고 전했다.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둔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는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를 통해 생전과 180도 다른 ‘반전 비주얼’로 부활한 두 남녀가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쫓는 반전 비주얼 판타지.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 방송.
( 사진 = tvN ‘어비스’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