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X최강창민 ‘양식의 양식’, 미국 촬영 현장 공개
연예 2019/06/23 09:30 입력

100%x200
‘양식의 양식’ 백종원→최강창민, 美 멤피스-뉴욕에서 음식 문화 경험

[디오데오 뉴스] JTBC 신개념 푸드 토큐멘터리 ‘양식의 양식’의 미국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백종원, 최강창민, 정재찬(한양대 교수), 유현준(홍익대 교수) 등 미국 음식문화 원정대는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와 뉴욕을 방문, 다양한 음식과 지역 문화를 맛봤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고향인 멤피스를 찾은 이들은 세계 최대의 바비큐 축제인 ‘월드 바비큐 챔피언십 2019’ 현장에서 다양한 구이 음식의 진수를 경험했다. 또 전 세계 음식문화가 경합하는 대도시 뉴욕에서는 한국식 구이 요리로 자리잡은 한식 레스토랑, 10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역대 대통령의 단골 스테이크 레스토랑 그리고 다국적 치킨, 콜롬비아식 삼겹살 치차론(Chicharon)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접하며 견문을 넓혔다.

이 밖에도 건축가 유현준 교수와 국문학자 정재찬 교수는 뉴욕 허드슨 야즈에 새로 지어진 새로운 랜드마크 베슬(Vessel)을 찾아 문명의 흐름과 문화의 교류에 대해 인상적인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양식의 양식’ 제작진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출연진의 호흡을 느낄 수 있었던 촬영이었다”며 “특히 모두들 체력이 고갈되어 가고 있던 출장 막판에 백종원 대표가 직접 부대찌개와 꼬리곰탕을 끓여가며 스태프를 격려하는 등 훈훈한 팀 분위기가 빛을 발했다”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JTBC ‘양식의 양식’은 공인된 음식 전문가 백종원과 아이돌 출신 미식가 최강창민을 비롯, 최고의 인문학 논객들이 전 세계 음식 문화 속에서 오늘날 한식의 진정한 본 모습을 찾아 모험을 펼치는 교양 프로그램이다. 두 사람과 함께 문학평론가 정재찬, 건축가 유현준, 베스트셀러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 채사장이 출연한다.

‘양식의 양식’의 제작진과 출연진은 다음 달 초 유럽으로 2차 음식문화 취재 원정에 나선다. 첫 방송은 오는 10월.
( 사진 = JTBC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