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모모랜드-에이핑크-걸스데이, 역대 히트곡 저작권 공유한다
경제 2019/06/05 13:3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90년대 대표 혼성그룹 샵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을 시작으로 지난해 ‘뿜뿜’ 돌풍을 일으킨 흥부자 그룹 모모랜드까지 가요계 대표 히트 곡들을 대거 방출을 예고한 것.
 
모모랜드의 ‘뿜뿜’은 ‘2018년도 유튜브 선정 올해 최고 영상’ 2관왕을 차지하며 국내외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커버 영상을 탄생시켰다. 샵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변함없는 인기로 2016년 가수 에디킴과 배우 이성경이 리메이크해 재조명 받았다.

데뷔 10년차에 배우로 본격 활동에 나선 걸스데이 ‘썸씽(Something)’, 깔끔한 멜로디와 멤버들의발랄한 안무가 화제가 되었던 에이핑크 ‘노노노(NONONO)’ , 일본 벨소리 차트에서 3차례 연속 정상을 차지했던 비스트 픽션(Fiction), MC몽 ‘호러쇼’, 버즈 ‘넌 살아있다’ , 타이거JK, 지아 등이 저작권료 공유로 팬들과 한층 가깝게 만나게 된다. 이 곡들은 수많은 음악 팬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곡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어 이번 옥션에 대한 기대고 커지고 있다. 

뮤지코인 관계자는 “이달 라인업은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과 국민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아티스트의 곡들로 공개 하게 됐다. 특히 샵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다가오는 키스데이 선물하기 좋은 곡으로 미리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뮤지코인은 매주 월, 수, 금, 정오 12시 새로운 곡의 저작권료 옥션이 진행되며 일반인 누구나,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악 생태계를 구성하는 음악 저작권료 공동체 일원이 될 수 있는 신개념 공유-투자 서비스다.
( 사진 = 뮤지코인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