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세계 지식향연, 24일 연세대서 시작…주요대학서 이어져
IT/과학 2019/04/23 06:00 입력

100%x200

2019 신세계 지식향연 © 뉴스1(신세계그룹 제공)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신세계그룹은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그램 '2019 신세계 지식향연'을 오는 24일 연세대학교에서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항해왕 엔히크의 항해연구소 설립 600주년을 기념해 '미지의 세계를 향한 도전, 대항해시대 열리다'를 테마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엔히크는 1419년 포르투갈 사그레스에 항해연구소를 설립하고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며 도전한 인물이다.

인문학으로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비전 아래 신세계그룹이 진행하는 지식 향연 프로그램은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지난 5년간 신세계그룹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인문학 콘텐츠를 발굴해 출판하는 등의 활동을 했다.

올해 지식향연에서는 대항해 시대 영웅들의 도전과 미래 세대의 자세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4일 오후 5시 연세대학교에서 지식향연 시작 행사가 열린다.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가 '21세기 인간이 개척할 미지의 세계'를 주제로 리더십, 인내와 끈기, 도전과 모험정신, 당대의 인물과 사회적 상황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청년들에게 시사점을 제공한다.

아울러 2019 신세계 지식향연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청년영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필독서 1권과 다큐멘터리 영상을 보고 퀴즈를 푼 후 1박2일 합숙 인문학 캠프에 참여하는 과정을 거쳐 청년영웅 최종 30명을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방문하는 '그랜드투어' 참가 기회와 함께 신세계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 특전, 가을학기 장학금 등을 제공한다.

이후에는 경북대학교(4월30일), 조선대학교(5월9일). 이화여자대학교(5월14일), 고려대학교(5월23일) 등 전국 주요 대학교에서 지식향연 강연을 이어나간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지식향연을 통해 인문학 청년 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 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 및 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든다'는 지식향연의 비전을 위해 진정성 있는 인문학 중흥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emingway@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