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신간]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상식 外
문화 2019/04/16 15:19 입력

100%x200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상식,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미국배당주 투자지도© 뉴스1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미국배당주 투자지도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상식/ 이현우 씀/ 한스미디어/ 1만5800원

호구는 어수룩해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뜻한다. 미국 공인회계사인 저자가 국내외 경제 상황을 발 빠르게 분석해 유튜브에 연재한 내용을 책으로 묶었다. 모르면 주머니 탈탈 털리는 금융상식부터 부자들은 다 알고 있다는 재테크까지 필요한 경제상식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유목민 씀/ 리더스북/ 1만8000원

평범한 직장인인 저자가 주식 투자를 통해 3년 만에 30억 원을 번 슈퍼개미로 성장할 때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저자는 결혼을 앞두고 변변한 전세금도 마련할 수 없는 직장인이었다. 그는 축의금을 긁어모은 여윳돈 480만 원으로 단기투자를 시작해 3년 만에 최종 수익률 6만%를 기록한다.

저자는 가치투자보다 핵심지표를 활용한 5일 내외로 매도·수를 추천했다. 그는 재직 중인 회사가 자율출퇴근제를 시행해 하루에 1시간씩 주식투자할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고 밝혔다.

◇미국배당주 투자지도/ 서승용 씀/ 진서원/ 2만2000원

책은 초보자도 5단계 투자과정을 거치면 미국 배당주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주장한다. Δ해외주식계좌 개설 Δ종목 선정 Δ환전 Δ배당주 주문 Δ소득세 원천징수 등의 순서를 거치면 3개월이나 매월 현금이익을 얻을 수 있다.

미국 배당주의 장점은 Δ한국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유형 존재 Δ달러라는 통화의 안정성 Δ주주배당을 중시하는 기업경영 Δ1년에 4회씩 안정감 있는 배당 Δ배당률에 대한 합리적인 확신의 가능 등이 있다.

저자는 고정배당 우선주 종목 10개, 배당성장주 종목 7개, 고배당주 종목 7개를 추천하기도 했다.


art@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