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트레이드 요청' 이용규에 육성군행 통보
스포츠/레저 2019/03/16 13:56 입력

100%x200

한화 이글스가 트레이드를 요청한 베테랑 외야수 이용규에게 육성군행을 통보했다. /뉴스1 DB © News1 오장환 기자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한화 이글스가 트레이드를 요청한 베테랑 외야수 이용규(34)에게 육성군행을 통보했다.

한화 구단 측은 16일 "오전 11시50분경 대전구장에 나온 이용규 선수와 면담을 진행했고, 이 자리에서 이용규 선수에게 육성군행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어 "내부 논의를 통해 이번 사안에 대한 후속 조치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용규는 지난 11일 한용덕 감독과 면담에서 트레이드를 요청했다. 15일에는 운영팀장과 면담을 갖고 트레이드 희망 의지를 재확인했다. 이같은 사실은 15일 밤 한 매체의 보도로 외부에도 공개됐다.

이용규가 트레이드를 요청한 자세한 배경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팀 내 좁아진 입지 속에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려는 선수의 의지라는 것이 대체적인 해석이다. 이용규는 스프링캠프 연습경기에 주로 9번타자 좌익수로 출전하며 달라진 포지션, 타순에 적응 중이었다.

한화는 당혹스럽다는 입장이다. 시즌 개막이 코앞에 다가온 상황에서 주전급 선수의 트레이드 요청이 외부에 알려졌기 때문이다. 신구조화로 탄탄해진 선수층을 앞세워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도전장을 내민 팀 분위기에도 악영향이 예상된다.


doctorj@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