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 권율, 의욕충만에서 허당코믹까지 ‘新 박문수’ 캐릭터 완성
연예 2019/02/25 15:1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해치’ 권율이 허당미 넘치는 코믹 연기부터 묵직한 정극 연기까지 모두 아우르는 역대급 열연으로 시청자들을 제대로 사로잡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해치’ 측이 권율(박문수 역)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해치’에서 권율을 향한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금껏 한 번도 본 적 없는 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박문수 캐릭터를 안성맞춤 옷을 입은 듯 멋지게 그려내고 있는 것. 특히 극 중 권율은 왕좌를 둘러싼 투쟁과 대립 속에서 ‘문제적 왕자’ 정일우(연잉군 이금 역)와 함께 기존의 절대 권력에 대항하는 새로운 젊은 세력을 형성, 시청자로부터 매회 극찬을 받고 있다.

권율은 의욕 충만한 과거 준비생 박문수로 분해 정의 실현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것은 물론, 때로는 허당미를 뽐내며 극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특히 지난 5-6회에서 권율은 정일우에게 “의형제 맺을까?”라며 능청스런 웃음을 던진 뒤 '호패를 보자'면서 바짓가랑이를 덥석 붙잡아 안방극장에 웃음을 안겼다. 또 7-8회 방송에서 권율은 친형처럼 따랐던 사헌부 감찰 이필모(한정석 역)가 죽음을 맞이하자 노론 세력을 향한 분노와 통한을 터뜨리며 눈물을 토해내는 열연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기도 했다.

공개된 스틸에는 과거 준비에 매진하고 있는 권율의 모습이 담겨 이목을 집중시킨다. 벽에는 한자가 빽빽이 적힌 종이가 붙어 있고 권율은 서책에 둘러 쌓여 있다. 장원급제를 향한 권율의 불타는 열의가 느껴진다. 특히 권율이 상대에게 조용히 해달라는 제스처를 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상대를 쏘아 보는 권율의 눈빛에서 강렬한 무언의 압박이 느껴져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만든다. 또 다른 스틸 속 권율은 누군가에게 붙들려 헐레벌떡 과거 시험장에 들어서고 있다. 그의 다이내믹한 코믹 표정이 웃음을 터트리게 하는 가운데 과연 권율이 과거에 합격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모은다.

제작진은 “권율은 대본에 그려진 캐릭터의 특징을 기가 막히게 캐치하고 표현하는 노련하고 영특한 배우”라며 “권율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코믹 연기와 정극 연기를 아우르는 것은 물론 극의 중심을 잡아주는 일등 공신"이라고 말하고 "권율이 새로운 박문수 캐릭터를 날로 멋지게 만들어가고 있다. 향후 권율이 보여줄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SBS 드라마 ‘해치’는 왕이 될 수 없는 문제적 왕자 연잉군 이금(정일우)이 사헌부 다모 여지(고아라), 열혈 고시생 박문수(권율)와 손잡고 왕이 되기 위해 노론의 수장 민진헌(이경영)에 맞서 대권을 쟁취하는 유쾌한 모험담, 통쾌한 성공 스토리.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 사진 = SBS ‘해치’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