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현장] '고교 졸업' 쯔위·채영부터 산하까지…"기쁘고 감사해"(종합)
연예 2019/02/12 10:37 입력

100%x200

트와이스 쯔위, 채영(오른쪽)이 12일 오전 서울 송파구 한림예술고등학교에서 열린 졸업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2.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아스트로 라키, 문빈, 진진이 12일 오전 서울 송파구 한림예술고등학교에서 열린 졸업식에 참석해 막내 산하(왼쪽 두번째) 졸업을 축하하고 있다. 2019.2.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더보이즈 활, 선우(오른쪽)가 12일 오전 서울 송파구 한림예술고등학교에서 열린 졸업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2.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아이즈원 김민주(왼쪽)가 12일 오전 서울 송파구 한림예술고등학교에서 열린 졸업식에 참석해 김채원의 졸업을 축하하고 있다. 2019.2.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트와이스 쯔위 채영(이상 20)부터 아스트로 산하(19)까지 졸업했다.

11일 오전 서울 송파구 충민로 한림예술고등학교에서 제8회 졸업식이 열렸다. 특히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졸업식에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동갑내기들보다 한 학년 늦게 진학, 1999년생인 트와이스 채영과 쯔위는 졸업식에 참석해 마지막으로 교복을 입은 모습을 보였다. 채영은 "많은 분들이 (졸업을) 축하해주셨다. 선생님들, 친구들 정말 수고했다는 말 해주고 싶다"면서 "나연 언니가 꽃다발 안에 카드를 써서 줬는데 감동 받았다"고 했다.
 

쯔위도 "졸업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했다. 이어 "정말 한림예고 학생들, 선생님들에게 고생 많으셨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 선생님들이 너무 잘 챙겨주셨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아스트로 산하도 이날 졸업했다. 그는 "졸업을 해서 아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기쁘다. 오늘 마지막 교복을 입을 때 느낌이 이상하더라"고 했다. 산하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문빈, 진진, 라키는 "한없이 어리기만 했던 막내가 성인이 된 것을 실감한다.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형들이 많이 도와주겠다"고 했다.

더보이즈 선우와 활도 졸업식에 참석했다. 선우와 활은 "졸업하니 서운하다. 그래도 좋은 친구들 알아간 것 같아서 행복했던 3년이었다"며 "학교 다니면서 좋은 추억을 쌓았다. 저희 학교를 밝힐 수 있는 멋있는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밝혔다.

프로미스 나인 채영은 "저희 멤버들과 졸업식 와서 너무 행복하다. 입학할 때만 해도 데뷔하는 게 목표였는데 감사하다"고 밝혔다. 특히 멤버들이 모두 참석해 채영의 졸업을 축하했다.

아이즈원 채원도 졸업에 참석했다. 그는 "졸업을 하니 기분이 이상하다. 성인이 된 만큼 성숙한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채원의 졸업을 축하하러 온 김민주는 "언니가 오랜만에 교복을 입은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언니 졸업을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TRCNG 지성 현우, 립버블 은별, 새러데이 하늘, 공원소녀 앤, 드림노트 미소도 졸업장을 품에 안았다. 지성과 현우는 "학교를 떠나는 만큼 아쉬움이 남는다"면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웹드라마 '복수노트2'에 출연한 배우 이지현은 "뮤지컬과에서 3년 정말 열심히 하고 졸업한다. 선생님들과 동기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트와이스 쯔위 채영, 더보이즈 선우 활, 아스트로 산하는 이날 제 8회 졸업식에 참석해 공로상을 받았다.


seunga@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