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갈하이’ 서은수, 생애 첫 단발 변신…“정의란 무엇인가, 강의부터 찾아봤다”
연예 2019/01/20 09: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리갈하이’ 서은수에겐 ‘소은수’란 별명이 있다. 소처럼 열심히 노력하며 지치지 않고 일한다는 의미다. 이번 작품에서도 정의감 넘치는 변호사 역을 위해 가장 먼저 정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강의를 찾아봤다고 한다. 노력하는 배우 서은수의 정의로운 연기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JTBC 새 금토드라마 ‘리갈하이’에서 연수원 성적은 최하위지만, 정의감은 최상위인 초보 변호사 서재인 역을 맡은 서은수. “언제나 약자의 편이고, 정의를 밑바탕으로 타인의 일을 자기 일처럼 같이 싸우고, 아파하는 공감 능력이 뛰어난 캐릭터다. 형사라고 오해를 받을 만큼 사건에 직접 뛰어드는 열정 가득한 열혈 변호사이기도 하다”라며 서재인의 매력을 한가득 풀어놓았다. 

공개된 스틸컷을 보니 서은수가 말한 귀를 기울이고 공감할 줄 아는 변호사 서재인의 모습 그대로다. 의뢰인에게 닥친 아픔을 함께 느끼는 진정성 있는 표정, 의뢰인의 말을 한마디라도 놓칠세라 경청하고 있는 순간이 포착된 것. 여기에 싹둑 자른 단발머리가 눈에 띈다. 서은수는 “찰랑거리는 긴 머리는 재인의 이미지와는 다르다고 생각해서 단발로 처음 잘라봤다”며 “처음엔 어색해서 울뻔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그러나 이젠 단발머리에도, 단정한 이미지를 위한 오피스룩에도 모두 푹 빠져있다고 한다. 

서재인이 되기 위한 노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정의가 무엇인지부터 찾아 봤다”는 그녀는 “대사를 완벽하게 외우지 않으면 현장에서 집중을 못 한다. 그런데 ‘리갈하이’엔 대사를 편하게 바꿀 수 없는 법적 용어가 많아 확실히 힘들다. 방법이 없으니 죽어라 달달달 외우고 있다”고. 

이번 캐릭터를 통해 서은수가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고 싶은 포인트 역시 “캐릭터에 푹 빠져 노력하는 배우”의 모습이다. “호기심도 많고, 한번 맡은 일은 끝장을 봐야 하고,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점들이 재인이와 내가 닮은 점”이라 더욱 애착이 간다는 서은수는 “사건 현장에 뛰어들고, 고태림(진구)과 대결하며, 진심을 다하는 모습을 최선을 다해 그려보겠다. 시청자분들의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JTBC 새 금토드라마 ‘리갈하이’는 법‘좀’ 만질 줄 아는 승률 100% 괴물 변호사 고태림과 법‘만’ 믿는 정의감 100% 초짜 변호사 서재인, 달라도 너무 다른 두 변호사의 살벌하게 유쾌한 코믹 법조 활극. ‘SKY 캐슬’ 후속으로 오는 2월 8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 사진 = GnG 프로덕션, 이매진아시아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