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그린모터스, 119특수구조대 차량인명구조 훈련 지원
전국 2019/01/12 14:58 입력

100%x200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을 수상한 친환경 폐차장 동강그린모터스 © News1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무료 견인' 서비스
1대 폐차할 떄마다 발달장애인 단체에 기부

(남양주=뉴스1) 이상휼 기자 = 동강그린모터스(대표이사 최호)는 오는 30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사내 폐차장에서 수도권119특수구조대의 차량인명구조훈련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차량인명구조훈련은 사람이 차량에 갇히거나 전복 등 사고상황을 가정한 뒤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조를 할 수 있도록 실전형 상황맞춤형 훈련이다.
 

수도권119특수구조대는 다양한 유형의 사고에 대비한 구조기법 및 응급처치법을 습득할 예정이다.

동강그린모터스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스포츠단체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1대씩 폐차할 때마다 일정금액의 기부금을 후원하고 있다.

대지면적 1만6500㎡에 6개동으로 이뤄져 500여대 이상을 보관할 수 있으며, 각 동마다 중고부품과 폐기물, 오일, 부동액 등을 엄격히 분리하는 시스템이다.

비가 올 때 폐유 등 오염물질이 땅에 스며들지 않도록 정화시설을 마련했으며, 바닥의 배관을 통해 정화시설로 옮겨진 오염물질은 정화한 뒤 처리해 인근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

자원순환법에 따라 폐차를 95%까지 재활용하는 현행법을 준수하는 친환경 새활용폐차장으로 인정 받고 있다.

최호 대표는 "119특수구조대, 경기북부외상센터의 차량인명구조 요청에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며 "도심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정부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폐차를 요청하면 무료 견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daidaloz@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