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이규은 경영총괄원장, 학술 세미나 특강
전국 2018/08/08 16:29 입력

100%x200

(앞줄 왼쪽에서 5번째)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이규은 경영총괄원장© News1

(대전ㆍ충남=뉴스1) 송애진 기자 =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이규은 경영 총괄 원장이 8일 서울 코엑스 3층에서 한·중 병원 산업 및 학술 세미나에서 중국 병원장 및 주임교수 4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이번 강연에서 이 원장은 '병원 경영과 관리'라는 주제로 선병원 병원경영 혁신과 미래 선병원 특성화 방향인 세계화, 스마트 병원 등을 발표했다.

경영 혁신사례에선 Δ환자들의 불만사항은 물론 잠재적 불편 요인을 추적해결하는 주요고객담당자(CCO) 시스템을 비롯 Δ인펙션 컨트롤 병원 Δ미니 인베이시브 시술 위주 병원 Δ스마트 차세대 병원 Δ환자 안전 제일 병원 등을 소개했다.

 
이어 해외에서도 선병원의 의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선병원 세계화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특히 한국 의료기관 중 최초로 유럽(벨라루스 가즈프롬 메디컬센터)에 병원 시스템을 수출한 것을 비롯 동남아, 중동, 미국 등 해외 각지에서 거둔 성과 등을 발표했다.

내년 초 완공을 앞둔 미래 차세대 병원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유성선병원 증축 공사와 관련, 자연친화적 스마트 병원에 관한 소개로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지상 8층, 지하 5층의 연면적 3만여 평 규모에 의료진 연수 및 참관이 가능한 로봇 수술실, 700대의 동시 주차가 가능한 지하주차장, 병실을 복도 한 쪽에만 배치해 쾌적함을 높인 원사이드 병실, 국제회의와 클래식 공연이 가능한 콘서트홀, 병원 옆 숲길 산책로 등 주요 시설 등을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2018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18) 학술대회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thd21tprl@news1.krnate.com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