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민연대, 행정사무감사 길라잡이 강좌 진행
전국 2018/07/10 20:27 입력

100%x200

10일 오후 강원 춘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행정사무감사 길라잡이에서 용정순 전 원주시원이 지방자치와 의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8.7.10/뉴스1 © News1 김경석 기자

초선 시의원 13명 초청했으나 1명만 참가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 = 춘천시민연대는 10일 오후 7시 춘천청소년수련관에서 행정사무감사 길라잡이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초선의원과 시민, 출마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지방의회 기능, 의원·시민의 역할, 행정 견제·감시 방식 등을 다루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연대는 애초 춘천시의원 초선 13명을 초청했지만 한명만 참석했다.

이날 강좌는 용정순 전 원주시의원이 지방자치제도에 대한 정의, 지방자치 자율성, 주요 의정활동 사항, 정의를 말하다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용 전 의원은 "의원은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하는 행정이 제대로 집행하는지 감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그 중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사업추진상황과 적합성 여부 점검, 조례 재개정에 필요한 입법정보 파악, 민원 해결방안 모색 등에 대한 내용을 심의하는 중요한 자리다"고 설명했다.

권오덕 춘천시민연대 운영위원장은 "막강한 권력을 지닌 행정이 시민들에게 제대로 된 복리증진 정책을 펼치는 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좌는 17일 우지영 나라살림연구소정책위원의 자치단체 살림·정책 들여다보기, 24일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장의 자치단체 살림·정책 들여다보기2 등으로 진행된다.


kks10190@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