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월드컵 韓 대표팀 응원, 광장에서 함께 하세요”
스포츠/레저 2018/06/18 16: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서울의 심장부에서 태극전사들을 위한 뜨거운 응원전이 펼쳐진다. 대한축구협회는 서울시와 손을 잡고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에 나서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한 거리 응원전을 실시한다.

이번 거리 응원전은 한국의 F조 조별리그 경기일인 18일(vs 스웨덴전, 밤 9시), 24일(vs 멕시코전, 자정), 27일(vs 독일전, 밤 11시)에 열리며,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붉은악마 열풍을 이끌어 낸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무대 운영시간은 각 경기마다 다르다. 첫 경기 스웨덴전은 18일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멕시코전은 23일 오후 5시부터 24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된다. 독일전은 27일 오후 6시부터 28일 새벽 1시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각 장소별로 특색 있는 응원을 즐길 수 있다. 메인 무대가 설치되는 광화문광장은 다이나믹한 대규모 거리 응원을 통해 젊음의 열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며, 서울광장은 가족 단위의 차분한 거리 응원을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눈과 귀가 즐거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대거 준비되어 있다. 월드컵 명장면, 붉은악마 응원 활동 사진 전시, 역대 월드컵 히스토리 사진전, 국가대표팀 포토월, 각종 홍보이벤트 부스 등이 거리 응원전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가수 축하공연은 붉은악마 공식 응원가 콘서트로 진행된다. 빅스의 레오와 구구단의 세정, 트로트 가수 설하윤 등이 무대를 뜨겁게 달군다. 특히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인 독일전 거리 응원에는 개그맨 박명수가 참여해 응원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 사진 = 대한축구협회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