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투3’ 김동현, “유재석 때문에 봅슬레이 시작했다”
연예 2018/04/19 10:30 입력

100%x200

‘봅슬레이’ 김동현, “봅슬레이 선수 조건은 ‘힘 좋고 빠른 애’”
전정린, “무도 때문에 봅슬레이 시작? 그게 100%는 아냐” 해명

[디오데오 뉴스] ‘평창올림픽’의 영웅 ‘봅슬레이 4인승팀’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가 ‘여자 컬링팀’ 못지 않게 흥미진진한 팀 결성 비화를 공개한다.

KBS 2TV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3’)의 19일 방송은 ‘해투동:썰매 어벤저스’와 ‘전설의 조동아리:내 노래를 불러줘-노래방 세대공감 2탄’으로 꾸며진다. 이 가운데 ‘해투동:썰매 어벤저스’에서는 지난 2018 평창올림픽에서 값진 메달을 수확하며 전국민을 열광케 했던 ‘스켈레톤’ 윤성빈과 ‘봅슬레이 4인승팀’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가 출연할 예정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봅슬레이’ 4인방은 파일럿 원윤종을 중심으로 한 ‘팀원(team-won)’이 결성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중 김동현은 본인이 여자 컬링 팀의 김영미 선수 같은 역할을 했다고 해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다. 바로 파트너들을 영입한 장본인이라고 밝힌 것. 김동현은 “벤쿠버 올림픽 이후 선배들이 다 그만두고 대표팀에 혼자 남았다. 봅슬레이에 자부심도 있고 너무 즐거워 같이 할 파트너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서 추천을 받았다”며 열악했던 당시 상황을 회상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도 잠시 그는 “운동을 하는 선배에게 ‘주변에 힘 좋고 빠른 사람 없냐’며 추천을 요청했는데, 선배가 ‘지금 내 옆에 있다’며 전화를 바꿔준 사람이 원윤종 선수”라고 밝혔고 신기한 인연에 현장 모든 이들이 탄성을 터뜨렸다. 뿐만 아니라 김동현은 전정린, 서영우의 영입 비화도 연달아 공개했고 이 과정에서 봅슬레이 선수가 되기 위한 제 1의 자격요건이 ‘힘 좋고 빠른 애’라는 사실이 밝혀져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날 전정린은 ‘무한도전’을 보고 봅슬레이에 입문했다고 알려진 것에 대해 “100% 사실은 아니다”라면서 해명의 기회를 요청했다는 후문. 반면 봅슬레이 팀을 꾸린 김동현은 “유재석 때문에 봅슬레이를 시작했다”며 지금껏 한번도 공개되지 않은 ‘입문 비화’를 꺼내놨고 “(유재석이 아니었으면) 우리나라 국대의 역사가 이뤄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여 MC유재석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고.

이에 과연 유재석이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에 안긴 ‘나비효과’의 전말이 무엇일지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동시에 ‘평창 영웅’ 팀원(team-won)의 흥미진진한 결성 스토리가 공개될 ‘해투3’ 본 방송은 19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2TV ‘해피투게더3’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