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여성 느와르”…‘미옥’, 해외영화제 연이어 공식 초청
문화 2017/10/11 11:4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김혜수의 느와르 영화 ‘미옥’이 제50회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제37회 하와이 국제 영화제, 제2회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 등 연이어 해외 영화제의 초청을 받았다.

영화 ‘미옥’은 범죄조직을 재계 유력 기업으로 키워낸 2인자 ‘나현정’(김혜수)과 그녀를 위해 조직의 해결사가 된 ‘임상훈’(이선균), 그리고 출세를 눈앞에 두고 이들에게 덜미를 잡힌 ‘최대식’(이희준)까지, 벼랑 끝에서 마지막 기회를 잡은 세 사람의 물고 물리는 전쟁을 그린 느와르로, 개봉 전부터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받아 눈길을 끈다.

먼저, 세계 4대 장르 영화제 중 하나로 최대 규모와 최고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의 오르비타 부문에 초청됐다. 오르비타(Òrbita) 부문은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의 경쟁 부문 중 하나로, 그 해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들을 소개하며 관객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시상해 장르성, 대중성을 모두 갖춘 작품임을 보증하는 부문이다.

특히 올해는 다채로운 한국 영화들이 초청되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미옥’, ‘군함도’가 함께 오르비타 부문에, ‘악녀’가 공식 경쟁(Oficial Fantàstic Competition) 부문에 초청됐다. 그 외에 ‘하루’, ‘싱글라이더’, ‘내가 살인범이다’, ‘리얼’, ‘옥자’ 등이 비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수많은 화제작들이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그 중 ‘미옥’은 유일하게 국내 개봉 전인 작품이라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영화제 부집행위원장인 마이크 호스텐치(Mike Hostench)는 “목을 조르는 듯 긴장감 넘치는 액션과 단단한 드라마의 ‘미옥’은 시체스 영화제에 충분하고도 넘치는 영화다”라고 평했다.

뿐만 아니라 ‘미옥’은 제37회 하와이 국제 영화제 한국 영화 부문과 아시아의 새로운 영화와 문화를 런던에 소개하는 제2회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에도 공식 경쟁 부문으로 초청됐다. 하와이 국제 영화제의 프로그래머인 안나 페이지(Anna Page)는 “김혜수가 영화 ‘미옥’의 주인공으로 다시 한번 그 존재감을 빛낸다. 느와르와 드라마의 적절한 조화로 ‘미옥’은 올해 주목할 만한 거친 여성 느와르임을 입증했다”고 밝히며 영화는 물론 김혜수에 대한 호평까지 전했다.

한편, 영화 ‘미옥’은 11월 9일 개봉 예정이다.
( 사진 = 영화 ‘미옥’ 포스터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