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원년멤버 최재만, ‘컴플리케이티드’로 정식 솔로 데뷔
연예 2017/04/26 14:1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어반자카파의 원년 멤버이자 작곡가로 활동해온 최재만이 싱글 ‘컴플리케이티드’(Complicated)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다.

25일 공개된 ‘컴플리케이티드’는 레트로 웨이브 스타일의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편안한 멜로디와 펑키한 기타사운드의 그루브한 리듬감이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이 곡의 노랫말은 변해버린 연인과 이별을 앞에 둔 복잡한 심경을 담백한 언어로 표현했다. 최재만은 ‘컴플리케이티드’의 작사, 작곡 뿐 아니라 편곡과 코러스 등 곡 전반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드러냈다.

특히, 신곡 ‘컴플리케이티드’는 네이버뮤직 뮤지션 리그에서 진행하는 ‘앨범발매 프로젝트’에 선정돼 정식 음원 발매 전 이미 전문가들과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은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스윗소로우, 배수정의 뮤직디오를 연출한 최지훈 감독이 맡았으며, 모델 오유빈이 출연해 곡의 섬세한 감성을 표현했다.

플럭서스 뮤직은 “향후 최재만의 음악적 색깔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곡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라며 “올해 중 솔로 EP 앨범을 비롯해, 꽃잠프로젝트 김이지의 앨범 참여 등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최재만은 2009년 어반자카파의 멤버로 활동 당시 이들의 데뷔곡 ‘커피를 마시고’를 작곡했다. 이 뿐만 아니라 어반자카파의 초창기 대표곡 ‘그날에 우리’, ‘스위티 유’(Sweety you) 등이 최재만의 곡이다. 또, 어반자카파의 EP 앨범 ‘스위티 유’의 수록곡 ‘지겨워’와 ‘커피를 마시고’의 수록곡 ‘이네버터빌리티’(Inevitability) 등에서는 어반자카파의 조현아와 듀엣을 부르기도 했다.

어반자카파 이후에는 CCM 그룹 뉴클리어스(The Nucleus)의 보컬 및 프로듀서로 활동했으며, MBC 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 수록곡 ‘와준다면’(10CM) 등을 작곡하며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졌다.
( 사진 = 플럭서스 뮤직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