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청하, 첫 솔로곡 ‘월화수목금토일’ 공개…“아이오아이 해체심경 담았다”
연예 2017/04/21 13:40 입력 | 2017/04/21 14:29 수정

100%x200

아이오아이 출신 김청하, 첫 솔로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 발매…5월 정식 데뷔

[디오데오 뉴스] 아이오아이(I.O.I) 출신 김청하가 솔로 활동의 첫 신호탄을 쐈다.

첫 솔로 데뷔를 앞둔 김청하가 21일 정오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각종 온인 공개했다.

김청하는 그동안 “곧 앨범 활동을 앞두고 있어 다이어트도 조금씩 하면서 체력 관리를 하고 있다”고 틈틈이 근황을 전해 첫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김청하는 이번 첫 솔로 앨범에 데뷔까지 수많았던 여정을 오롯이 그려냈다. 특히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은 지난 7년간의 연습생 시절의 추억과 함께 어느덧 서로 의지하며 든든한 존재가 된 ‘아이오아이’ 멤버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하나하나 눌러 담아 김청하에게 더욱 의미가 남다른 곡이기도 하다.




‘월화수목금토일’은 ‘미생(Feat.김호연 of 달 좋은 밤)’ 등을 발표하며 새로운 ‘인디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신예 뮤지션 그리즐리(Grizzly)와 프로듀싱팀 크래커가 함께 작업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인 R&B 발라드 곡으로, 김청하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더해져 쓸쓸하면서도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소속사 측은 “선공개곡은 김청하의 진심을 담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곡이다. 많은 분들이 위로를 받고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감송’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김청하는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 공개에 이어 오는 5월 정식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 사진 = MNH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