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 7년만의 정규앨범 발표…23일 발매
연예 2017/04/21 12:40 입력

100%x200
더블케이, 23일 7년 만의 정규앨범 ‘그린 웨이브’ 공개

[디오데오 뉴스] 힙합계의 실력파 래퍼 더블케이가 7년 만에 컴백한다.

최근 독립레이블을 설립한 더블케이가 오는 23일 정오 세 번째 정규앨범 ‘그린 웨이브(Green Wave)’을 발매한다.
  
더블케이는 오늘(21일) 오후 6시 타이틀곡 ‘익숙해’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개인 SNS를 통해 지난 11일 발매한 ‘Green Wave (Feat. M이민우)’ 등 총 4곡의 선공개곡이 포함된 ‘Green Wave’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한 바 있다.
 
특히 도끼(Dok2), 타이거JK, 식케이(Sik-K), 박재범, 서인국, M이민우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타이틀곡 ‘익숙해’는 사랑이 식어버린 오래된 연인이 정과 익숙함으로 유지되는 모순된 관계와 상황들을 묘사한 곡이다. 또한 남자의 입장에서 보는 익숙함과 여자의 입장에서 다가오는 익숙함의 의미를 입장에 맞게 설명하고 있다.
  
정규앨범 ‘Green Wave’는 지난 해 아티스트들이 모여 곡 작업을 진행하는 송캠프를 통해 다양한 프로듀서 및 뮤지션들과 협업 하여 1년 동안 만든 앨범으로 알려졌다. 이번 정규앨범 ‘Green Wave’란 더블케이가 독자적으로 설립한 레이블 이름이기도 하지만 정규앨범에서 쓰인 ‘Green’은 힙합용어로 돈을 뜻하기도 한다.
  
한편, 2004년 정규 앨범 ‘Positive Mind’를 발표하며 힙합계에 데뷔한 더블케이는 ‘Favorite Music’, ‘멘트’, ‘Hot Pants’, ‘놈’ 등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 사진 = 그린웨이브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