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대로’ UFC 정찬성, “케이지 위에서 극한의 두려움 느꼈다”
연예 2017/02/22 19:40 입력

100%x200

‘말하는대로’ 코리안 좀비 정찬성, “공백기 두려움, 이겨내기 힘들었다” 심경고백

[디오데오 뉴스] 3년 6개월의 공백을 깨고 화려한 복귀전을 치른 UFC 선수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출연해 예능 최초로 그간의 심경을 고백한다.
  
‘부산 특집’으로 꾸며진 JTBC '말하는대로'에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장미여관’ 육중완이 함께해 시민들을 직접 만났다.
  
최근 미국의 데니스 버뮤데즈 선수를 상대로 화려한 KO 승을 거둬 성공적인 복귀전을 알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는 복귀 후 첫 예능으로 ‘말하는대로’를 선택해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부산 시민들 앞에 첫 버스커로 선 정찬성은 “제가 감히 생각하기에 케이지와 인생이 많이 연관돼있는 것 같다”며 “항상 선수들 보면 자신 있어 하고 ‘상대를 죽여버리겠다’ 이런 생각을 하는 것 같은데 솔직히 저는 무섭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티를 안 내려고 노력한다. 약한 모습을 보이면 상대에게 티가 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경기마다 하는 생각은 ‘눈을 감지 말자’ 눈을 감고 맞으면 두렵고 아프지만, 눈을 뜨고 맞으면 두렵지 않다”며, “케이지, 옥타곤을 인생이라고 생각하면 눈을 감지 말고 싸워야 한다고 늘 생각한다”고 강한 신념을 드러냈다.
  
데뷔전부터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일명 ‘코리안 좀비’라는 닉네임을 얻은 정찬성은 이후 미국의 조지 루프 선수와의 경기에서 “관중들의 함성에 취해 상대한테 집중 못 하고 기절했다”고 말하며 KO로 패했던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그는 “정신이 들었을 땐 앰뷸런스였다. 그런데 기억이 하나도 안 났다. 나중에 경기를 다시 보니 기절하고 일어나서 내 발로 걸어 내려왔더라. ‘아, 이러다가 내가 죽을 수도 있겠구나’고 생각했다. 너무 무서웠다”며, “자만했던 마음을 다잡았다”고 말했다.
  
또, 3년 6개월의 긴 공백기 동안 힘겨웠던 시기를 떠올리며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이런 것들이 있으면 나 자신을 평가할 수 있는데 그게 없어서 더 두려웠다. ‘뒤처졌다’, ‘늙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그걸 이겨내는 게 힘들었다”며 그간의 심경을 털어놓았다.
  
불굴의 의지로 다시 일어난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말로 하는 버스킹’은 오늘(22일) 밤 9시 30분 JTBC ‘말하는대로’에서 공개된다.
( 사진 = JTBC 제공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