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 韓中 이어 대만 진출 본격 시동…신곡 ‘여행가방’ 발매
월드/국제 2017/01/13 17:25 입력 | 2017/01/13 17:25 수정

100%x200

더원, 대만서 신곡 ‘여행가방’ 발매 쇼케이스 성료…뜨거운 취재열기

[디오데오 뉴스] 더원이 중국을 넘어 대만 공략에 나선다.

더원은 지난 11일 오후 1시(현지시간) 대만 타이베이 팔레드쉰 호텔에서 새 디지털 싱글 ‘여행가방(行李)’ 발매기념 쇼케이스 및 기자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만 매체는 물론 중국의 방송국, 신문사 등 많은 언론 매체 기자들이 참석해 뜨거운 취재 열기를 보였고, 더원은 다수의 취재진들과 팬들 앞에서 대만에서 처음으로 발매한 신곡 ‘여행가방’ 무대를 첫 공개했다.




‘여행가방’은 한국의 가왕 더원과 중국판 ‘나는가수다3(我是歌手3)’에서 완벽한 가창력으로 1위를 차지했던 ‘팅하이(听海)’를 작곡한 대만 최고의 작곡가 투후이위엔(涂惠源), 중화권 최고의작사가 린치우리(林秋离)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합심해서 만든 곡이다.

더원 특유의 호소력 짙으면서도 감성적인 목소리가 매력적인 이 노래는 이별은 통보한 연인에게 잊으려야 잊을 수 없는 감정을 여행가방에 비유해 ‘그대로 남은 우리의 여행가방처럼 나의 사랑은 영원히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내용의 발라드곡이다.

한편, 지난 2002년 1집 앨범 ‘더 라스트 기프트 더원(The Last Gift The One)’으로 데뷔해 ‘사랑아’, ‘겨울사랑’, ‘별처럼’ 등의 히트곡을 남긴 더원은 현지 방송 및 라디오, 각종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할 예정이며, 한국과 중국, 대만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사진 = 태양씨앤엘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