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로이킴-김이지-마마무, OST 합류…‘차트올킬 예고’
연예 2017/01/13 14:50 입력

100%x200
로이킴X김이지X마마무, ‘도깨비’ OST 신드롬 이어간다 “달콤한 행복”

[디오데오 뉴스] 로이킴과 김이지, 마마무가 ‘도깨비’ OST에 합류한다.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의 OST가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로이킴과 꽃잠프로젝트 보컬 김이지의 듀엣과 마마무가 그 열풍을 이어갈 전망이다.

14일 0시 공개 예정인 로이킴과 김이지(꽃잠프로젝트)의 ‘헤븐(Heaven)’은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지난 11회에서 김신(공유)과 지은탁(김고은)의 데이트 중 벚꽃이 피는 장면에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문의가 이어진 곡이다. 

무거운 운명을 짊어지고 살아가는 주인공의 짧지만 그래서 더 빛나는 행복한 순간을 담은 가사와 편안하고 따뜻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추운 겨울에 꿈꾸는 봄날의 따스함을 연상케 하는 곡이다. 

따뜻하고 풍부한 감성의 로이킴과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보이스를 지닌 꽃잠프로젝트의 보컬 김이지가 아름다운 하모니를 완성시켰으며, 밴드 소란의 기타리스트 이태욱의 섬세한 기타 연주가 더해져 드라마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곡이 탄생했다. 

15일 0시 공개되는 마마무의 ‘러브(LOVE)’는 어쿠스틱한 느낌의 셔플 리듬과 상큼한 신스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으로, 마마무 멤버들의 차분하면서도 달콤한 목소리가 곡에 매력을 더했다.

또한, 신비로운 느낌의 도입부와 산뜻한 멜로디가 극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내며 드라마의 무드를 한껏 끌어올려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또 오해영’ OST인 벤의 ‘꿈처럼’과 ‘연애말고 결혼’ OST로 마마무가 참여한 ‘Love Lane’ 등 다수의 OST곡과 ‘Decalcomanie(데칼코마니)’, ‘1cm의 자존심’, ‘NEW YORK(뉴욕)’ 등 마마무의 대표 곡들을 작업해온 작곡가 박우상이 이번 OST의 작곡 및 작사에도 참여해 마마무의 OST 참여곡으로는 최적화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금껏 공개된 ‘도깨비’ OST Part 1~Part 11의 모든 음원들은 공개 직후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며 ‘흥행불패 OST 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다.

한편,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도깨비’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리고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를 그린 드라마로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 사진 = CJ E&M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