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D, 해외반응 심상치 않다…데뷔곡 ‘오나나’ 아이튠즈 US K팝 차트 4위+日 차트 10위
월드/국제 2016/12/15 12:10 입력

100%x200

DSP 혼성그룹 카드, 데뷔 프로젝트 ‘청신호’…아이튠즈 US K팝 차트 4위+‘리액션 영상’ 봇물

[디오데오 뉴스] DSP미디어의 새로운 아티스트 그룹 카드(K.A.R.D)가 첫 출발부터 청신호를 예고했다. 

지난 13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K.A.R.D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오나나(Oh NaNa)’는 음원이 공개 된지 하루 만에 아이튠즈 US K-Pop 차트에서 빅뱅에 이어 4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또 일본에서도 아이튠즈 K-Pop 부분 10위에 랭크된 데 이어 영국, 프랑스 등 각 나라별  차트에도 진입하며 새로운 케이팝 아티스트로서의 가능성을 높였다. 

벌써 유튜브를 통해 해외팬들의 K.A.R.D의 ‘오나나’ 리액션 비디오가 쏟아지고 있으며,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빠른 증가세를 보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오나나(Oh NaNa)’는 댄스홀(Dance Hall) 그루브 비트를 기반으로 한 포근하고 따뜻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뭄바톤(Moombahton) 장르의 곡으로, 최근 파격적인 음악으로 대중에게 주목 받고 있는 프로듀싱팀 ZOOBEATER SOUND와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낯선과 K.A.R.D가 의기투합한 첫 번째 앨범이다. 

한편, K.A.R.D는 킹(King), 에이스(Ace), 조커(jokeR), 히든(hiDDen)을 콘셉트로 DSP 미디어에서 비밀리에 준비해 온 첫 신예 혼성 그룹으로 3단계에 걸친 데뷔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첫 프로젝트에는 작사, 작곡, 안무 창작 등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남성 멤버 비엠과 제이셉, 여성 멤버 전소민, 전지우와 함께 허영지가 ‘오나나’의 피처링을 맡으며 첫 번째 히든(Hidden) 멤버로 가세했다. 
( 사진 = DSP 미디어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