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올해 하계 교육지원사업 시행
전국 2015/08/08 15:39 입력

100%x200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뉴스1 © News1 윤창완 기자


(평창=뉴스1) 윤창완 기자 =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는 서울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국제자원봉사동아리와 사범대학생들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4박5일간 여름방학캠프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봉사동아리는 7월29일부터 4박5일간 미탄초등학교와 평창초등학교를 찾아 여름방학캠프를 진행했다. 이 곳에서는 독도만들기, 나만의 식물가꾸기, 골드버그협곡 탈출하기 등 다양한 교과목에 흥미를 유발시키는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달 3일부터는 서울 사범대학생들이 봉평중학교와 진부중학교 학생 41명과 함께 ‘찾아가는 여름학교 캠프’를 진행했다. 중학생 대상으로는 모의국가경영, 모의 재판, 태양계 구성배우기, 토크쇼, 나만의 뉴스 만들기, 복면가왕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만들어 진행했다.

특히 서울대 사범대학생들이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강원도교육청의 ‘2014 강원교육기부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그 외에도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는 과학캠프, 멘티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창조적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캠퍼스 관계자는 “교육지원사업에 소요되는 비용은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전액 부담, 참가비는 무료”라며 “대상학교 선정은 평창교육지청과 협의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kairos@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