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1A4 / 김동률 / 걸스데이 / 싸이 / 빅뱅 / 치타 / 에프엑스 / 원더걸스 / 미료 / 비스트
연예 2015/07/28 16:15 입력

100%x200

ⓒ B1A4 SNS / 뮤직팜


[디오데오 뉴스] B1A4, 김동률, 걸스데이, 싸이, 빅뱅 지디&탑, 치타, 에프엑스, 원더걸스, 브아걸 미료, 비스트 등 새 앨범 소식.

◎ B1A4

비원에이포(B1A4)가 8월 10일 미니 6집 ‘스윗 걸’을 발표하며 완전체로 컴백한다.

매 앨범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온 만큼 리더 진영의 자작곡이 타이틀곡으로 결정됐다.

소속사는 27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강렬하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멤버별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 김동률

김동률이 8월 6일 라이브 앨범 ‘김동률 라이브 2012 감사 / 2014 동행’을 발표한다.

‘2004 김동률 라이브 초대’, ‘2008 콘서트 모놀로그’ 이후 세 번째 라이브 앨범으로, 공연 실황 25곡을 2CD에 담았다. 재녹음이나 더빙 없이 편집으로 만들어낸 100% 실황 앨범이다.

ⓒ 싸이-걸스데이 SNS


◎ 걸스데이

걸스데이가 5년 만에 일본 진출을 위해 데뷔 앨범을 준비 중이며, 9월 발매가 목표다.

걸스데이의 일본 첫 싱글앨범에는 ‘썸씽(something)’과 ‘달링(Darling)’이 실릴 예정이며, 앨범 발매와 프로모션만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정규2집 ‘러브’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링마벨’로 활동해왔다. 혜리는 올 하반기 방영 예정인 tvN ‘응답하라 1988’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 싸이

싸이가 곧 컴백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사실상 신곡 마무리 작업에 들어갔다”며 “신곡 발표와 구체적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싸이의 컴백을 알렸다.

‘강남스타일’의 성공으로 월드스타로 거듭났지만, 부담감 역시 상당했던 싸이는 이번 신곡에서 월드스타 이미지를 벗고 무대에서 놀기 좋아하는 예전의 싸이로 돌아온다고 알려져 팬들의 기대가 높다.

ⓒ 양현석-C9엔터테인먼트 SNS / YG블로그


◎ 빅뱅 지디&탑

빅뱅 유닛 GD&TOP의 신곡 ‘쩔어’로 8월 5일 돌아온다.

소속사가 공개한 ‘쩔어’ 티저 포스터 속 지드래곤은 파란색 트레이닝복에 빨간색 머리, 탑은 노란색 트레이닝복에 노란색 머리로 담벼락을 잡고 서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5년 만에 컴백하는 지디&탑 신곡은 빅뱅 메이드 시리즈의 네 번째 음반 ‘E’의 일환이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매월 1일 신곡을 공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수장 양현석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빅뱅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동영상을 게재하며 신곡의 일부를 깜짝 공개했다.

◎ 치타

치타가 8월 3일 자정 디지털 싱글 ‘마이 넘버’ 공개에 앞서 28일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강렬한 메이크업에 섹시한 의상을 입은 치타와 여장한 남자 댄서들의 섹시한 하의 실종 패션이 눈길을 끈다. 이번 티저에 제이핑크도 화려한 의상과 하이힐로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해 우승하며 유명해졌다.

또 기존 방식에서 벗어난 15초버전 뮤직비디오라는 색다른 방법으로 뮤비를 공개했다.

ⓒ JYP엔터테인트-에프엑스 SNS


◎ 에프엑스

에프엑스가 올해 새 앨범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한 매체는 에프엑스가 현재 새 음반 작업 및 준비 중이며, 구체적인 발표 시기는 확정하지 않았지만 올해 안으로 새 음반을 선보인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올여름 뜨거운 걸그룹 대전에 합류하지는 않을 전망이다.

◎ 원더걸스

원더걸스가 8월 3일 새 음반 ‘리부트(REBOOT)’를 발표한다. 3년여 만에 컴백하는 원더걸스는 선예와 소희가 탈퇴하고 원년멤버 선미가 합류해 4인조(예은 유빈 혜림 선미) 밴드로 컴백한다.

앞서 공개한 티저 이미지 속 원더걸스는 각각 기타, 베이스, 건반, 드럼 스틱 등 악기를 든 채 수영복을 입고 있는 파격적인 의상으로 눈길을 모았다. 새앨범 무대 의사 콘셉트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수영복이 아닌 것으로 알려져 컴백 무대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첫 방송은 8월 6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 비스트-내가네트워크 SNS


◎ 브라운아이드걸스 미료

브아걸 미료가 3년여 만에 두 번째 솔로앨범 ‘퀸(QUEEN)’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내가네트워크는 27일, 28일에 걸쳐 티저 이미지 3장과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미료는 티저 이미지에서 매혹적이고 강렬한 섹시함을 과시하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수록곡은 2곡 ‘드림’과 ‘퀸’은 브랜뉴뮤직 수장 라이머가 프로듀싱했으며, 특히 ‘퀸’은 멤버 가인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 비스트

비스트가 발표한 미니8집 ‘오디너리(Ordinary)’가 27일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했다.

비스트는 약 1년여 만에 오는 8월 29일, 30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2015 뷰티풀 쇼’ 콘서트를 개최한다. 새앨범 수록곡과 대표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