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잔치국수, 힐링캠프 개편, 냉장고 맹기용 자진하차, 소녀시대 컴백, 빅뱅 if you 맨정신
연예 2015/07/01 17:35 입력

100%x200

ⓒ YG블로그 / SBS '힐링캠프' 홈페이지 / SM엔터테인먼트 / 맹기용 페이스북 / tvN '집밥 백선생' 캡처


[디오데오 뉴스 = 핫키워드 뉴스] 백종원 잔치국수, 힐링캠프 개편, 냉장고 맹기용 자진하차, 소녀시대 컴백, 빅뱅 if you 맨정신 등 핫키워드로 보는 주요뉴스.

1. 집밥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비빔국수·열무국수·만두전 레시피 공개

30일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잔치국수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대부분 비슷한 멸치육수로 국물을 낸다. 양념장이 제일 중요하다. 육수가 중요하지만 그 다음 중요한 것이 양념장”이라고 강조하며 “양념장이 중요하기 때문에 먼저 만든다. 그리고 면 삶기, 국물내기로 한다”며 순서를 설명했다.

양념장은 고추와 파를 1:3 비율로 넣고 여기에 굵은 고춧가루와 설탕 조금, 다진깨 두 숟가락 반을 넣은 후 진강장과 국간장을 적절히 배합하고 이후 물을 부어 양념장을 부드럽게 만들며 마무리도 참기름을 듬뿍 넣는다. 간장을 마지막에 넣어 간 조절하는게 포인트.

육수는 물에 국강장,진간장을 반반 넣고 소금을 반스푼, 채소를 넣어 끓여준 다음 달걀을 풀어주면 끝이다.

이날 백종원은 비빔국수 · 열무국수 레시피와 초간단 만두전 비법을 공개했다.

백종원의 잔치국수 레시피 공개에 그의 아내 소유진이 지난달 3일 공개한 멸치국수 비법이 함께 화제되고 있다.

ⓒ tvN '집밥백선생' 캡처 / 소유진 인스타그램


2. 힐링캠프 이경규 성유리 하차, 김제동 토크쇼로 개편?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가 오는 18일 방송 4주년을 맞아 프로그램 포맷을 변경한다. 이에 MC 이경규와 성유리가 하차한다.

이경규는 SBS ‘일요일이 좋다-아빠를 부탁해’와 KBS ‘나를 돌아봐’ 등 리얼 버라이어티로 녹화시간이 긴 점을 고려해 하차를 결정했으며, 성유리는 연기에 전념한다고 밝혀 곧 차기작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일 진행되는 4주년 특집 녹화가 두 사람의 마지막 녹화이며 특별 MC가 함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4년간의 ‘힐링캠프’ 이야기를 전해 들을 예정이다.

MC 김제동은 잔류하게 돼 단독진행 토크쇼로의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SBS 측은 “김제동이 ‘힐링캠프’를 혼자 이끌지, 아니면 새로운 형태의 토크쇼의 단독 MC를 맡을지 아직 논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오는 6일 ‘힐링캠프’는 ‘시청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특집으로 4주년을 맞아 시청자들과 직접 얼굴을 맞댄 3MC의 모습이 전파를 탄다. 이경규는 일일 라면가게를 열었고, 성유리는 SBS 라디오 파워FM ‘이국주의 영스트리트’, ‘박소현의 러브게임’에 출연해 대화를 나눴으며, 김제동은 서울시의 ‘속마음버스’에 탑승해 시청자와 만남을 가졌다.

ⓒ SBS '힐링캠프' 홈페이지


3. 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자진하차

맹기용이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자진 하차했다.

맹기용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자진하차합니다. 제 마음과는 달리 방송 하루 만에 세상이 너무 달라져 버렸습니다. 진심으로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는 것이 실수를 만회하는 길이라 생각했는데 그 마음을 다 못 보여드려 죄송합니다”라며 계속된 논란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프로그램과 셰프님들께 누가 되었다는 점에 아직도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제작진분들 셰프님들 그리고 시청자분들게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며 “어제의 실수와 오늘은 눈물을 교훈 삼아 지금보다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맹기용은 샌드위치에 넣은 꽁치를 ‘맹모닝’을 선보였으나 비린맛을 잡지 못해 자질 논란을 휩싸인 바 있고 요리블로거의 요리를 표절했다는 의혹도 불거졌으나 이는 해당 블로거가 레시피가 다르다고 논란을 진화했다. 이쯤되자 네티즌들은 ‘맹기용 죽이기’가 아니냐며 맹기용에게만 냉정한 사람들에게 질타를 보내는 목소리를 높였다. 그럼에도 결국 맹기용은 하차를 택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 맹기용 SNS


4. 컴백 소녀시대 썸머파티

소녀시대가 ‘소녀시대 PARTY @반얀트리’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소녀시대는 오는 7일 저녁 8시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야외 수영장 오아시스에서 ‘소녀시대 PARTY @반얀트리’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스타캐스트를 통해 전세계에 온라인 생중계된다.

이날 선행 싱글 타이틀곡 ‘파티’ 무대와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소녀시대는 이벤트가 끝난 후 밤 10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파티’ 음원을 공개하며, 오프라인에는 8일 발매된다.

또 소녀시대는 1일부터 7일까지 컴백을 알리는 TV CF를 방영하며, 영상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파티(Party)’, ‘라이온 하트(Lion Heart)’, ‘유 씽크(You Think)’까지 3곡의 일부분이 담겨있다.



5. 빅뱅 신곡 if you · 맨정신 발표

빅뱅이 ‘메이드 시리즈’의 세 번째 음반 ‘D’ 신곡 ‘이프 유(IF YOU)’, ‘맨정신’을 7월 1일 0시 발표했다.

‘이프 유’는 공개 즉시 국내 주요 8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맨정신은 2위에 올라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국내뿐 아니라 홍콩, 노르웨이, 페루, 태국 등 16개국에서 아이튠즈 싱글 앨범 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미국과 영국에서도 각각 4위와 22위에 오르며 빅뱅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프 유’는 지금까지 발표한 곡 중 가장 슬픈 분위기를 띄고 있으며, 랩을 담당했던 탑과 지드래곤이 보컬에 참여했다. ‘맨정신’은 ‘이프유’와 상반된 분위기로 여름과 잘 어울리는 댄스곡이다.

‘메이드 시리즈’는 5월부터 8월까지 매월 1일 신곡을 공개하는 프로젝트로, 9월에는 완성된 ‘MADE’ 앨범을 발표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