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네티즌, 미국 유명 개그 커뮤니티에 ‘싸이 비하 만화 게재’
연예 2012/10/01 13:24 입력 | 2012/10/01 13:25 수정

100%x200

출처:9gag.com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영국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네티즌이 싸이를 비하하는 만화를 유명 유머커뮤니티 사이트에 게재해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최고의 코믹커뮤니티 사이트인 ‘9gag.com’에 일본인 네티즌으로 추정되는 타다시 모리(Tadashi Mori)라는 아이디의 네티즌이 싸이와 관련된 8컷의 만화를 게재했다.



에펠탑 케이크를 자랑하하다 놓치고, 노트북 위에서 잠든 고양이가 우습다며 발로 차는 장면 이후에 싸이가 ‘강남스타일’ 말춤댄스를 추며 등장하는데 싸이를 주먹으로 때려 안경이 벗겨지고 피를 토하며 쓰러지는 장면을 묘사했다. 마지막 장면은 쓰러진 싸이 옆에서 만화를 그린 주인공이 만세를 부르는 장면으로 끝이나는 컷 만화다.



타다시는 만화중간 케이크를 사랑하는 사람,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강남스타일을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비난을 받게 될 것 같지만 농담이니 양해해 달라는 글귀를 작게 적어놓았다.



이런 비하글이 올라오는 것은 강남스타일에 무관심하던 태도를 보였던 일본인들도 싸이의 인기행진에 불편한 속내를 드러내고 있는 것.



이에 네티즌들은 “이제 별걸 다 만화로 그리네”,”그래도 독도는 우리땅”,”싸이가 인기싸이트에서 비하 만화가 나오니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대희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